전북교육청, ‘2022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지원단 연수’ 실시
전북교육청, ‘2022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지원단 연수’ 실시
  • 고병권
  • 승인 2022.09.2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은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기획하고 실행할 교원 역량 강화에 나선다.
 
도교육청은 22일 오후 3시 대안교육지원센터에서 2022년도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지원단 연수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연수 대상은 2022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지원단 35명으로 학교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교원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미디어 교육환경과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설계와 운영 능력을 함양하여 교육 현장 실행이 수월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미디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환경을 구축하고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하반기 미디어 리터러시 현장지원단 활동 계획 안내, 경희령 강사(미디어교육 활동가)의 ‘성공적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위한 역량 기르기’특강(창작과 제작 중심의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운영 방법), 학교급별 네트워크 사례 나눔 및 공동과제 계획 수립 등으로 진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비판적 사고와 시민적 역량을 갖추고 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시되고 있다”면서“미래사회에 필요한 중요한 역량을 학생들에게 길러주기 위해 도교육청은 미디어 리터러시 활성화를 위한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 미디어 교육 활성화 및 미디어 교육 콘텐츠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