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50+인생학교’ 출발
전주시 ‘50+인생학교’ 출발
  • 김주형
  • 승인 2022.09.2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지난 19일 ‘뭔가 할 수 있다면 지금 시작하라!’ 50+ 인생학교 입학식 성료
- 오는 11월 말까지 매주 1차례씩 워크숍, 주제포럼, 체험, 수학여행 등 다양한 과정으로 진행

전주시는 지난 19일 인생의 후반기를 준비하는 시민들을 위한 ‘뭔가 할 수 있다면 지금 시작하라! 50+ 인생학교’의 입학식을 가졌다.

‘50+ 인생학교’는 자신의 인생 전반기를 되돌아보고 자신을 주인공으로 하는 인생 후반기를 계획해 보기 위해 시작된 사업으로,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인생학교 프로그램에서는 △입학식 △마음열기를 비롯한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워크숍 △50+인생 그리고 경제와 건강을 주제로 한 주제포럼 △50+ 인생학교 8기 자치회가 기획하는 수학여행 △인생후반기 로드맵 발표 △졸업식△사회공헌활동(연탄배달) 등 다양한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와 관련 이날 입학식에서는 김사은 교장의 사회로 입학생들의 자기소개 및 마음 열기 시간이 진행됐다.

인생 후반기 설계를 시작하게 된 입학생들은 긴장된 분위기 속에서도 차례로 입학하게 된 동기를 이야기하고, 인생 후반기 인생에서 더할 것과 뺄 것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기도 했다
.
전주시 관계자는 "40대~60대 시민들이 막연하게 인생 후반기를 고민하기보다는 50+인생학교에서 인생의 하프타임을 갖고 다양한 사람들과 어울려 인생 후반기를 계획해 보기를 바란다”며 “보다 더 알찬 내용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참여자들과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