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 2기 회장교 선임
전주대학교,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 2기 회장교 선임
  • 고병권
  • 승인 2022.09.1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송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 회장
주송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 회장

전주대학교는 최근 열린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 총회에서 2기 회장교로 선임됏다고 16일 밝혔다.

또 주송 링크 3.0 사업단장이 협의회 회장을 연임하게 됐다.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드론의 원천기술을 스포츠의 건전한 경쟁을 통해 확보하자는 취지에서 지난 2020년 7월 설립돼 전주대학교가 1기 회장교를 맡았다.

현재 33개 대학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으며 지난 2년간의 코로나 팬데믹의 어려운 기간에도 꾸준히 대학생 드론 축구 전국대회와 자작 드론 격투 경기인 드론크래쉬 캠퍼스리그를 중단없이 추진해 왔다.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가 주관하는 대학생 드론 축구와 드론크래쉬 전국대회가 오는 11월 2일부터 3일간 교육부 주최 산학협력 EXPO 행사 현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전주대학교 링크 3.0 사업단은 재학생 모두가 드론 교육을 교양교육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드론교육원 설립을 준비하고 있으며 드론 스포츠를 통해 드론 원천기술 확보와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2기 회장으로 연임된 주송 교수는 “새로운 2기 2년은 협의회 회원 대학 확대와 안정된 운영을 위해 법인화를 추진하고 대학생들이 단순한 드론 조정 경쟁에서 벗어나 드론 기술의 고도화 연구가 병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해 많은 대학생이 드론 기술 개발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