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상습침수피해 방지를 위해 군청 주차장에 우수저류시설 설치
순창군, 상습침수피해 방지를 위해 군청 주차장에 우수저류시설 설치
  • 전주일보
  • 승인 2022.09.16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은 집중호우 시 상습 침수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순창읍 옥천동 일대의 피해예방을 위해 군청 주차장에 10,300ton용량의 우수저류시설을 설치한다.

군은2020년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하여 행정안전부 심의를 거쳐 국비 49억원, 도비14억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98억원을 확보하였으며, 올해 8월에 우수저류시설 설치에 착수하여 2023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본 사업은 집중호우 시 경천 수위 상승에 따른 옥천동 저지대의 내수침수피해 예방을 위해 군청 주차장에 우수저류시설 및 펌프설비를 설치하고, 마을 안길 우수관로 425m를 정비하는 사업이다.

군은 주차장 공사로 인한 주차공간 확보를 위해 경천 건너편 일대에 직원과 방문객 다수가 이용할 수 있도록 임시주차장 2개소를 조성했다. 특히, 경천 둔치 주차장 일부 공간을 민원인 전용 구간으로 임시 지정하여 군청을 찾는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할 방침이다.

또한, 군 주차장 굴착공사 전 순창초 및 인근 건축물에 계측설비를 설치하여 건물 균열 점검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사업구간 내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신호수 배치 및 안내 간판을 설치하는 등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군 담당자는 공사장 인근에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감독을 철저히 할 것이며, 우수저류시설 설치로 지역주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