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 암 예방 직무연수 프로그램 실시
전북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 암 예방 직무연수 프로그램 실시
  • 조강연
  • 승인 2022.09.05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병원 전북지역암센터는 도내 교사를 대상으로 소아청소년의 암 예방과 관련한 전문지식을 제공하는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전북지역암센터는 지역사회에 올바른 암 정보를 제공하고 대부분의 생활 습관이 시작되는 소아·청소년 시기에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의 교사를 훈련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북대병원 어린이병원 2층 완산홀에서 진행된 이번 직무연수 프로그램은 도내 유치원 초··고등학교 교사 36명이 참가한 가운데 소아·청소년의 암 예방에 대한 전문지식을 교육하고, 나아가 소아·청소년 시기에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암 예방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교사들의 여름방학 기간인 지난달 초부터 중순까지 총 3차에 걸쳐 진행된 교육과정에는 임상에 참여하고 있는 전문의를 비롯한 여러 분야의 전문가 15명이 각각 암과 관련된 주제로 다양한 강의를 펼쳤다.

교육내용은 국민 암예방 수칙에 대한 이해 여성암의 이해 소아에서 호발하는 암의 이해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 암환자에 동반되는 정신증상의 이해 원예요법 상황별 소아청소년 응급처치의 이해 소아청소년의 약물 오남용 예방 흡연예방 교육방법의 다양한 접근 소아암환자의 재활에 대한 이해 운동재활요법 실습 소아비만과 당뇨의 이해와 예방 암 예방을 위한 바른 식습관 형성 소아청소년의 우울증과 상담기법 미술심리를 활용한 스트레스 관리로 구성됐다.

정영범 전북지역암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학교의 현장 교육자를 대상으로 암 관련 지식을 전달하고, 소아 및 청소년에게 좋은 생활 습관을 심어줄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전문지식을 잘 활용하고 교육받은 제자들이 건강하게 생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