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고창도서관 '애칭을 지어주세요'
전북교육청고창도서관 '애칭을 지어주세요'
  • 고병권
  • 승인 2022.09.0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롭게 바뀌는 도서관 애칭 공모… 5∼18일까지 응모기간 운영

전북교육청고창도서관이 통합적 공간혁신 사업으로 향후 새롭게 바뀌는 도서관에 어울리는 ‘애칭’을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응모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18일까지이며, 전북교육청 고창도서관 이용자 및 고창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한 명칭은 1차 심사를 거쳐 5개의 후보작을 선정하고, 5개의 후보작에 대해서는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후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이 선정되며, 최우수작 1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우수작 4명에게는 2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응모 방법은 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게시판에 업로드하거나 팩스(063-561-3600)로 제출하면 된다. 기기 사용이 어려운 경우 도서관 사무실에 방문해 작성 후 제출도 가능하다.

김혜영 관장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도서관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자 애칭 공모를 추진하게 됐다”면서“많은 학생과 지역주민이 관심을 가지고 지역의 특성 및 상징성을 반영한 참신한 애칭을 응모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애칭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북교육청고창도서관 누리집(https://lib.jbe.go.kr/gcplib)에서 확인 가능하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