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전라.제주권 교육기부 모델학교 운영
전북대, 전라.제주권 교육기부 모델학교 운영
  • 고병권
  • 승인 2022.09.0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권, 광주.전남, 제주권 등 8개 모델학교 선정

전북대학교 전라제주권 교육기부 지역센터(센터장 박병기 교육학과 명예교수)가 2022년 교육기부 사업 중 하나인 ‘모델학교’에 전라.제주권 8개교를 선정, 사업을 본격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교육기부 모델학교’는 지역사회의 교육기부 자원을 초.중등 교육활동에 활용해 단위학교의 우수사례를 창출하고, 선순환적 교육기부 시스템 구축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기부 모델학교 선정된 곳은 전북에서 전라중학교과 삼천초등학교, 고창 부안초등학교, 광주 조선대여자중학교, 산수초등학교, 전남 관산초등학교, 안좌초등학교, 제주 백록초등학교 등이다.

교육기부 모델학교에 대한 수업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전라제주권 교육기부 지역센터는 선정된 8개 학교 중 2개 학교에 모델학교 현판식을 진행했고, 이후 다른 학교에서도 관계자들과 만나 현판식과 간담회를 통해 매칭된 각 과목 강사들의 수업 모니터링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병기 센터장은 “이번 교육기부 모델학교를 통해 전라?제주 권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며“많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확대해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대 전라제주권 교육기부 지역센터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교육기부 지역센터 활성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기부 문화 조성을 위해 교육 대상 기관과 단체를 발굴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개인 교육기부자 및 기관을 연결해 주는 등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