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도내 13교 65명 참가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도내 13교 65명 참가
  • 고병권
  • 승인 2022.08.29 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학생 65명, 21개 직종 출전

전북 도내 직업계고(특성화고.마이스터고.일반고 전문계열) 학생들이 숙련기술인들의 축제인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미래를 향한 도전을 펼친다.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29일부터 9월 5일 경상남도에서 열리는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도내 13개 직업계고 학생 65명이, 21개 직종에 참가한다.

올해로 57회를 맞는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지역 간 숙련기술 수준의 상향 평준화를 도모하고 범국민적 숙련기술 우대풍토 조성 및 저변 확산을 통한 산업발전 기여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기술은 단단하게 열정은 뜨겁게 Skill up 경남’을 주제로 창원컨벤션센터를 비롯한 창원지역 5개 경기장과 김해, 진주, 사천 지역 3곳 등 8개 경기장에서 치러진다.

전국 17개 시.도 대표선수단 1,797명과 관계자 1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참가 학생들은 갈고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8일간 열전을 벌인다.

전북에서는 지난 4월 전북기능경기대회를 통해 선발된 학생 65명이 메카트로닉스, 용접, 산업용드론제어, CNC밀링, 자동차차체수리, 요리 등 21개 종목에 출전한다.

대회 입상자는 메달과 상장, 상금을 함께 받는다.

입상자 중 일부에게는 대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직종별 금메달 수상자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전 출전권을 얻는 등 다양한 혜택을 얻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고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숙련기능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