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체육중.고 선수단, 체조·레슬링서 우승‘쾌거’
전북체육중.고 선수단, 체조·레슬링서 우승‘쾌거’
  • 고병권
  • 승인 2022.08.2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 학교운동부 운영 적극 지원… 경기력 향상 이끌어

 

전북체육중학교 체조선수들/사진=전북도교육청제공
전북체육중학교 체조선수들/사진=전북도교육청제공

전북체육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전북도 체육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전남 영광 스포티움에서 열린 제49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시도대항 체조대회에서 전북체육중 선수단이 남자중등부 단체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최지훈(1년)과 서한울(2년), 박세종·나연우·황의범·이서리(3년)은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남자중등부 단체 최초 금메달 획득 이후 좋은 성적을 이어가며 전북도 중등부 체조의 위상을 높였다.
 
이번 대회에서 서한울은 안마.링.개인종합.단체종합 1위를 차지하며 4관왕에 올랐다.

황서현은 평균대와 마루에서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을, 황의범은 평행봉 3위를 차지해 남자중등부 단체종합 우승을 거머줬다.

제5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학생레슬링선수권대회 및 제46회 전국대학레슬링선수권대회  시상식/사진=전북교육청제공
제5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학생레슬링선수권대회 및 제46회 전국대학레슬링선수권대회 시상식/사진=전북교육청제공

또 지난 19~25일까지 경북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5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학생레슬링선수권대회 및 제46회 전국대학레슬링선수권대회 남자고등부 자유형 경기에서 전북체육고등학교 레슬링 선수단이 남자고등부 자유형 단체우승을 차지했다.
 
전북체육중.고등학교는 여중부 이나현(61kg)이 금메달을 포함해 남고부 김도현(61kg)·김정민(70kg)·최차빈(97kg)이 금메달을, 임재환(53kg)·이중선(61kg)·문해민(65kg)·유제형(74kg)·정승태(86kg)이 동메달을 획득하며, 금 4개, 동 5개로 남자고등부 자유형 단체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김도형은 최우수 선수에, 이준진 교사는 최우수지도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전북교육청은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전국체육대회를 대비해  학교운동부 운영에 필요한 예산을 선제적으로 지원하고, 경기력 향상과 육성종목 활성화를 이끌고 있다”면서 “전라북도 체조와 레슬링 선수들의 밝은 미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