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2023학년도 주요 서비스 및 기능 개선 내용 등 안내
전북교육청, 2023학년도 주요 서비스 및 기능 개선 내용 등 안내
  • 고병권
  • 승인 2022.08.21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이렇게 활용하세요

전북교육청은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연수를 진행했다.

도교육청은 19일 도교육청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공.사립유치원 담당자, 14개 시.군 교육지원청 담당자 및 선도 요원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시스템 연수를 가졌다고 밝혔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 정보를 검색해 입학을 신청하고, 유치원은 공정하게 선발된 결과를 알려주는 시스템으로 도내 모든 공.사립유치원에서 활용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처음학교로의 주요 기능과 개선 사항을 사전에 안내해 2023학년도 유아 모집·선발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에서는 유치원 서비스인 재학생 등록.모집 요강.인원 관리부터 우선모집?일반모집.추가모집.정보전송 영역과 학부모 서비스인 회원가입 우선.일반모집 원서접수 방법까지 시스템 사용 전반에 대해 안내했다.
 
처음학교로는 학부모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지난해부터 모바일로 입학업무 전 과정(가입-접수-발표-등록)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에는 모바일 서비스 시간 확대 운영 및 학부모 질문에 맞춰 답변을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가 추가 운영된다.
 
또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에 관한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숏폼 영상, L자 파일, 버스 외부광고 등의 홍보물을 제작.안내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유치원 업무담당자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2023학년도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면서“올해에도 도내 공.사립유치원에 처음학교로 시스템이 안착되어 유아의 유치원 입학 기회가 균등하게 보장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