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원광학원, 제14대 원광대 총장후보자 공모
학교법인 원광학원, 제14대 원광대 총장후보자 공모
  • 소재완
  • 승인 2022.08.1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식·덕망 갖춘 후보자 9월 8일부터 14일 사이 접수…총장후보자 평가위원회 검증 거쳐 원광학원 이사회 최종 총장후보자 선임
원광대학교 대학본부 전경
원광대학교 대학본부 

학교법인 원광학원이 제14대 원광대 총장을 선임하기 위한 총장 초빙 공모 절차에 들어갔다.

학교법인 원광학원(이사장 성시종)은 원광대학교 제13대 박맹수 총장의 임기가 올해 12월 만료됨에 따라 다음 총장 선임을 위한 총장 초빙 공모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원광학원은 그동안 원광대 교수협의회 및 직원노동조합과 오랜 숙의를 진행해 마련한 ‘원광대학교 총장 선임에 관한 규정’과 ‘총장후보자 평가세칙’을 통해 제11대~13대 총장을 선임해 왔는데, 이번 제14대 총장도 이전과 같은 방법을 진행해 선임할 계획이다.

총장 후보 자격은 교내 인사의 경우 교수경력 10년 이상인 자이며, 교외 인사인 경우는 정부 고위공직자 출신이나 대학교 총장, 대기업 최고경영자를 역임해 지도력과 경영능력을 인정받은 사람이다.

또 세계적 수준의 학식과 덕망을 갖춘 자도 총장 후보로 등록할 수 있다.

이들 지원요건을 만족한 후보자들은 경력진술서, 대학경영계획서 등을 갖춰 오는 9월 8일부터 14일 사이 총장후보자 등록을 마쳐야 한다.

원광학원은 총장후보자를 평가할 총장후보자 평가위원회(15명)를 구성해 1개월간에 걸친 후보자 검증을 진행 후 총장후보자 평가보고서를 채택, 원광학원 이사회에 총장후보자 평가 결과서를 보고하게 된다.

이어 원광학원 이사회는 총장후보자에 대한 위원회의 평가결과를 반영해 원광대학교 제14대 총장을 선임한다.

원광대 관계자는 “대학경쟁력이 한층 강화된 원광대학교 구성원들은 이번 총장 선임이 최근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해 대학발전과 도약의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원광대학교 비전을 강력히 추진할 수 있는 리더십을 가진 유능한 인물이 총장으로 초빙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