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여성새일센터,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식 및 간담회
김제여성새일센터,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식 및 간담회
  • 한유승
  • 승인 2022.08.1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여성새일센터는 10일 시보건소 대회의실에서 25개 기업체와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및 상호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일자리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25개 업체의 대표 및 기관 담당자 등이 참석했으며, 김제어린이집 외 10개 기업은 추후 업체별로 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협약에 참여한 기업들은 여성친화적 조직문화 확립과 여성 인력 적극 채용 등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적극 힘쓰기로 했다. 

김제새일센터는 각 기업의 특성에 따라 인턴십 지원, 기업 환경 개선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기업 관계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여성들의 사회진출 환경개선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은 물론, 적극적인 고용유지를 위한 간담회 자리도 가졌다.

김제여성새일센터 조희임 센터장은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과 여성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모인 자리인 만큼, 앞으로 상호협력해 지역여성들의 사회활동 참여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제여성새일센터는 임신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원스톱 취업지원은 물론,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기업체 환경개선사업 ▲기업체 협력망 구축 ▲직업교육훈련 ▲집단상담프로그램 ▲새일여성 인턴제 등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개발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