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제1회 국토정보 창업 공모전’ 개최
LX공사, ‘제1회 국토정보 창업 공모전’ 개최
  • 이용원
  • 승인 2022.07.30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정렬)는 공간정보산업 성장환경 구축과 창업정책의 관심도를 높이고, 혁신 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기업의 성장을 위해 ‘제1회 국토정보 창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이며, 참가자격은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디지털트윈, 드론 등 공간정보를 활용한 전 분야 ▲재생에너지, 미래차 등 친환경ㆍESG 분야 ▲메타버스, ICT 등 신산업 등 세 가지 분야이다.

LX공사는 1차 서면 심사,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총 5개 예비창업자(기업)를 선발할 예정이며, 대상에 3,000만원 등 총 1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또한 선발된 예비창업자(기업)에게는 무상 창업공간, 컨설팅, 교육, 국내ㆍ외 마케팅 등 다양한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며 창업공간은 전북 전주시 신산업융복합지식산업센터에 위치한 LX공간드림센터(전북)에 마련된다.

공모전 신청은 「LX공간드림센터 홈페이지(startup.lx.or.kr)」온라인 접수를 통해 이뤄지며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카카오채널 ‘LX공간드림센터’ 또는 LX공사 ESG경영처(063-713-1146)에 연락하면 된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