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민선 8기 공약 이행 추진 행정력 집중
익산시, 민선 8기 공약 이행 추진 행정력 집중
  • 소재완
  • 승인 2022.07.2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실천계획 타당성 검토 및 개선방안 등 논의…‘워라벨을 누리는 생태친화 명품도시’ 등 7개 분야 104개 공약사업 시기 맞춰 신속히 진행 추진
익산시가 정헌율 시장(중앙) 주재의 민선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를 25일과 26일 양일간 개최해 추진 사업의 내용을 세밀히 검토하고 있다.
익산시가 정헌율 시장(중앙) 주재의 민선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를 25일과 26일 양일간 개최해 추진 사업의 내용을 세밀히 검토하고 있다.

익산시가 민선 8기 출범에 따른 정책 여건 및 행정환경 분석에 열을 올리는 등 성공적인 공약사업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익산시는 25일과 26일 이틀간 연거푸 시청 상황실에서 정헌율 시장 주재의 ‘민선 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담당 부서장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보고회는 공약사업 실천계획 타당성 검토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 추진 부서별 세부 계획보고와 함께 구체적 실행 방안을 발표하는 등 사업 전개에 따른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민선 8기 익산시는 ▲유라시아로 나가는 국제철도 도시 ▲산업이 성장하는 도시 ▲워라벨을 누리는 생태친화 명품도시 ▲명품 스포츠 도시 등 7개 분야 104개 역점 공약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회적 약자를 포용하는 건강한 보건의료 행복 도시 ▲앞선 교육 실현을 통한 미래인재육성도시 ▲시민이 주인이 되는 도시 등 사업도 역점 추진한다.

이날 보고회에서 시는 ▲제2의 혁신도시 유치 및 공공기관 이전 ▲그린바이오 혁신파크 조성 등 익산 미래 발전을 위한 전략 사업들과 ▲용안생태습지 국가정원 ▲국립익산치유의 숲 ▲만경강 수변도시 등 시민 생태 친화 명품도시 구현을 위한 주요 공약의 검토를 진행했다.

또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여주는 ▲생활문화예술 활성화 ▲핸드볼 다목적 체육관 건립 ▲만경강 야외생존수영 교육장 조성사업 및 시민 참여정책을 위한 ▲익산청년 시청 개청 ▲익산형 자치모델 구축 ▲시니어(원로) 정책자문위원회 구성·운영 등의 내용을 검토해 추진사업의 구체성을 확립했다.

특히 시는 익산 100년 미래 먹거리를 위해 민선 7기부터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KTX익산역 광역복합환승체계 구축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및 푸드파크 구축 등 사업의 단계별 세부 추진계획을 세밀히 점검, 차질 없는 진행에 나서기로 했다.

시는 앞으로 최종보고회를 거쳐 실천계획을 구체화하고 사업 시기별 예산 확보와 절차 이행 등을 진행해 각 사업이 시기에 맞춰 신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은 4년 동안 우리시를 이끌어 갈 핵심 사업들이다”며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이 내실 있고 실천 가능하도록 계획을 수립해 임기 내 추진 완료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