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민선 8기 공약사업 검토 보고회 개최
순창군, 민선 8기 공약사업 검토 보고회 개최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2.07.2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분야, 131개 공약사업 이행 총력

순창군은 25일 영상회의실에서 민선 8기 군정 비전인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 실현을 위해 공약사업 실천계획 검토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최영일 군수 주재로 공약사업을 추진하는 19개 부서장과 담당계장이 참석해 공약사업의 실행 가능성, 재원규모, 쟁점사항 등을 다각적으로 논의했다.

공약사업은 10개 분야, 131개 사업으로 ▲경천과 양지천 기적 창조(8개 사업) ▲정주 인구 3만 회복을 위한 정책 추진(10개 사업) ▲소득이 보장되는 순창 농림·축산업 실현(16개 사업) 등이다.

또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회복 정책 구현(14개 사업) ▲함께하는 따뜻한 복지 실현(21개 사업) ▲군민만 바라보고 정직하게 일하는 순창 군정 운영(12개 사업) ▲자녀 교육 걱정 없는 순창 교육 백년대계(11개 사업)도 포함됐다.

아울러 ▲생활 체육 진흥과 시설 인프라 구축(12개 사업) ▲생활환경을 실천하는 청정 순창 실현(14개 사업) ▲ 순창 미래 문화 관광 도시 육성(13개 사업)이 있다.

최영일 군수는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이고 신뢰”라며 “민선 8기 공약사업을 철저히 준비해 군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순창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부서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군민공청회를 개최할 방침이다.

이어 군민의견을 수렴한 후, 공약이행평가단 심의를 거쳐 민선 8기 공약사업을 최종확정하고 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