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농어촌지역 단체장 무주 태권도원에 모였다
전국 농어촌지역 단체장 무주 태권도원에 모였다
  • 박 찬 기자
  • 승인 2022.07.2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 농어촌지역 군수협의회 제12차 정기총회 무주 개최
-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당위성과 지역 특산물 집중 홍보
- 황인홍 군수, 국제경쟁력 강화와 침체된 태권도 부흥 위해 절실

전국 농어촌지역 군수들이 21일 무주 태권도원에 모였다.

전국 농어촌지역 군수협의회 소속 단체장과 부단체장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정기총회는 황인홍 무주군수의 환영사 주요 내빈의 축사, 임원선출과 농촌정책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5분 분량의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에 대한 당위성을 비롯해 대한태권도협회 등 태권도계와 협약 모습, 사관학교 설립 공감대 조성을 위한 정치권 소통 대외할동 전개, 황인홍 군수와 태권도추진위원회 활동 모습을 담은 홍보영상을 소개해 관심 있게 지켜봤다.

황인홍 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반딧불이가 살아있는 청정 무주를 방문하신 전국의 농어촌 군수님과 부군수님, 그리고 관계자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는 전 세계로 뻗어갈 태권도 문화고속도로다. 국가경쟁력 확보와 침체된 태권도의 부흥을 위해선 반드시 설립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응원을 보내 달라”라고 덧붙였다.

군은 이들이 국립 태권도박물관 관람을 비롯해 태권도원 방문기념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 관람, 태권도원 시설 시찰 등으로 무주가 태권도 도시라는 이미지를 충분히 심어줬다는 평가다.

이외에도 참석한 일행들에게 천마음료와 가공식품, 과일 등 무주반딧불 농·특산가공품을 접할 수 있어 품격 있는 양질의 무주산 농·특산품도 홍보가 됐다.

/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