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건강장수연구소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지정
순창건강장수연구소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지정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2.07.2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은 순창건강장수연구소가 2022년 교육부가 주관한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지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에 대해 교육부가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써 체험자의 성격, 환경 및 안전성, 프로그램 우수성 3개 영역과 10개 지표를 3단계 심사를?거쳐 선정한다. 

이번 인증은 교육부가 순창건강장수연구소를 진로체험 우수기관으로 인증한 것으로 교육부장관 명의의 인증서와 기관 홍보에 활용할 수 있는 인증마크를 3년간 사용할 수 있다. 

순창건강장수연구소는 청소년들에게 연구소 내 전문강사와 과학해설사가 청소년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교육과 운동, 식단실습, 과학체험 등의 진로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진로체험을 희망하는 학교는 ‘꿈길’ 홈페이지(www.ggomgil.go.kr)를 통해 진로체험 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순창건강장수연구소 관계자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지정에 힘입어 다년간 실시해온 청소년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건강장수연구소에서는 청소년 등이 참여하는 숲콕 프로젝트, 휴-면역UP교실 등 9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는 현재까지 총 49회 프로그램에 1,346명이 참여해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