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익산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무료 캐릭터 스티커 출시
국립익산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무료 캐릭터 스티커 출시
  • 소재완
  • 승인 2022.07.1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OGQ마켓에서 무료 다운로드…네이버 카페·블로그·포스팅 게시글 및 댓글 작성 시 자유롭게 사용 가능
국립익산박물관이 출시하는 캐릭터 스티커
국립익산박물관이 출시하는 캐릭터 스티커

국립익산박물관이 네이버 카페 등 온라인상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캐릭터 스티커를 출시한다.

19일 국립익산박물관(관장 최흥선)은 어린이박물관 캐릭터 스티커 24종을 20일 네이버 OGQ마켓을 통해 무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하는 어린이박물관 캐릭터 스티커는 국립익산박물관이 올해 1월 개관한 어린이박물관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한 것이다.

이 캐릭터 디자인은 특히 지난 4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2(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어 캐릭터 스티커로서의 활용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스티커 활용 희망자들은 네이버 OGQ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네이버 카페·블로그·포스팅에서 게시글 및 댓글 작성 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상황·시기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감정표현과 문구로 디자인돼 있어 일상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익산박물관 관계자는 “온라인상에서 어린이박물관 캐릭터 스티커를 사용하면서 국립익산박물관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무료로 사용 가능한 만큼 온라인 소통에서 자유롭게 활용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국립익산박물관 캐릭터 스티커 무료 출시 공간으로 활용될 네이버 OGQ마켓은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인 OGQ가 합작해 만든 크리에이터들의 디지털 리소스 마켓으로 스티커(이모티콘), 이미지, 음원 등이 판매되는 사이트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