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자원봉사센터 관련 내용 소상히 밝혀라
전라북도 자원봉사센터 관련 내용 소상히 밝혀라
  • 김규원
  • 승인 2022.07.14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지방선거를 앞두고 전라북도 자원봉사센터가 민주당 입당원서 사본 1만 장을 감춰두었다가 적발된 사건이 관련자 구속으로 전모를 밝힐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찰은 지난 422일 입당원서가 발견된 뒤 해당 문건을 압수한 뒤에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다.

그 뒤 70일이 지난 7일 전북경찰청 수사대는 전 전북자원봉사센터장이자 도청 간부 출신인 김모 씨를 체포하여 9일 전주지방법원의 영장 발부에 따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했다. 이에 따라 그동안 시민들이 궁금했던 사건의 진상이 제대로 밝혀질지 기대하고 있다.

시민들은 어떻게 민주당 입당원서를 1만 장이나 복사해 보관할 수 있었는지, 그 용도는 무엇인지, 1만 명의 개인정보를 유출한 민주당 관련 책임자는 누구인지 등 도민의 시선이 쏠려 있다.

지난 10KBS 전주총국은 구속된 김모가 송하진 전 지사의 선거 캠프 출신으로, 도지사 취임 직후인 20148월부터 센터장으로 일했고, 송 전 지사가 재선하자 20188월 도청 자원봉사 담당 공무원으로 임용되었다고 보도했다.

이어서 기사는 송 전 지사가 3선 출마를 앞둔 올해 초 김 씨가 도청을 떠나 자원봉사센터로 돌아가 일했으나 송 전 지사가 공천에서 컷오프되는 예기치 않은 상황을 맞았다고 적시했다. 아울러 전라북도 자원봉사센터는 도내 시군 자원봉사센터와 협력 체계를 갖춰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사업을 하며 지원도 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있며 자원봉사자 등록 인원만 50만 명이 넘는다고 보도했다.

보도 내용을 종합하면 김 씨는 송 전 지사의 선거와 관련되어 있었고 전라북도 자원봉사센터가 선거에 이용되었을 가능성이 크다는 의혹을 제기한 셈이다. 경찰이 김 씨를 구속하여 조사 중이므로 관련 내용이 소상히 밝혀질 것이라고 믿는다.

민주당 텃밭으로 선거 때마다 변함없는 지지를 보여준 도민들은 선거 브로커 사건과 함께 전북도가 막대한 보조금을 주는 자원봉사센터조차 선거에 이용되었다는 사실에 분개하고 있다. 민주당을 향한 과도한 사랑이 이처럼 부끄러운 결과로 나타난 셈이다.

지난 공천과정에서 마구잡이로 잘랐다가 재심으로 살리기를 반복하는 추태를 밥 먹듯이 했던 민주당은 이런 부끄러운 사태에도 한 마디 사과나 해명조차 없다. 이번 입당원서 사건에도 누군가 동조하는 협조자가 있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못할 것이다.

입당과 당비 납부 내용 등 도민이 궁금하게 생각하는 모든 사항을 민주당은 소상하게 밝히고 잘못이 있다면 선거 브로커 사건과 함께 도민 앞에 솔직하게 사과해야 한다. 우물우물 넘어가도 대안이 없으니 표가 어디로 가겠느냐고 뻔뻔하게 버틸 일이 아니다.

이 사건에 관련한 전북도와 민주당, 사건을 수사하는 전북 경찰은 사건을 철저히 조사해서 몸통에서 꼬리까지 한 점의 의혹도 남지 않게 밝혀야 할 것이다. 더위 속에 뭐하나 좋은 소식이 없어 낙담한 도민에게 시원한 소식을 전하고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