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혁, 영국 윔블던 테니스대회 14세부 남자 단식 우승
조세혁, 영국 윔블던 테니스대회 14세부 남자 단식 우승
  • 고병권
  • 승인 2022.07.1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대 우승자로 이름 올려...월드스타로 우뚝
조세혁
조세혁

전북 테니스 유망주 조세혁(14)이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월드스타로 우뚝 섰다.

테니스 유망주 조세혁이 올해 신설 된 영국 윔블던 테니스대회 14세부 남자 단식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윔블던 대회는 세계 4대 테니스 메이저 대회 중 하나로 역사가 깊고 권위가 있는 대회이다.

세계 각국 16명만이 출전 자격을 부여받은 대회인만큼 쟁쟁한 선수들과 맞붙게 된 조세혁은 당초 4강을 목표로 대회에 나섰다.

하지만 조세혁은 월등한 기량을 뽐내며 승승장구했고 결승전에서 만난 미국의 커렐 오브리엘마저 2대0으로 물리치며 초대 우승자로 이름을 새기게 됐다.

전북테니스협회 조성규 전무이사의 아들인 조세혁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여섯 살때 테니스 라켓을 잡았다.

이후 조세혁은 각종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냈고, 각종 전국대회 및 국제대회에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현재 조세혁은 아시아 14세 이하 남자 랭킹 1위이자 한국 U-14세 국가대표로 앞으로의 성장가능성도 무한한 선수다.

조성규 전무이사는 “세혁이가 그토록 꿈꿨던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해 너무 기쁘다”며 “더욱 훌륭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 테니스계에 한 획을 그은 조세혁은 프랑스와 독일 벨기에 등 유럽 각지를 돌며 대회와 훈련 일정을 소화한다.

또 2022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본선이 펼쳐지는 체코로 이동해 이 대회에서도 세계 재패에 도전한다.

앞서 남자 14세부 테니스 국가대표팀은 월드주니어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예선에서 조세혁의 활약 속 일본을 물리치고 최정상에 오르기도 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