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구직 청·장년과 중소기업 ‘만남의 장’ 마련
전주시 구직 청·장년과 중소기업 ‘만남의 장’ 마련
  • 김주형
  • 승인 2022.07.0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1일 청·장년층 구직난과 중소업체 인력난 해소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 ㈜맨파워코리아, 코웰패션㈜, ㈜유안에이치알, ㈜태송 등 4개 업체와 구직자 40여 명 참여

일자리를 찾는 지역 청·장년층과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연결해주는 일자리 행사가 전주에서 열렸다.

전주시는 지난 1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구직난을 겪고 있는 청·장년층을 돕고 인재를 찾지 못하는 중소업체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2022년 제5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맨파워코리아(화학제품 제조업체), 코웰패션㈜(의류도소매 및 쇼핑몰 물류센터), ㈜유안에이치알(식품 제조업체), ㈜태송(냉동볶음밥 제조업체) 등 4개 업체와 청·장년층 구직자 4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 업체들은 현장면접을 통해 총 20명 이상을 채용하기로 했다.

행사에 앞서 전주시 일자리지원센터 직업상담사는 구인·구직 매칭률을 높이기 위해 주력했다. 참여기업의 급여 및 근무시간, 통근버스 노선 등 구인조건에 맞춰 구직자 개개인별 맞춤상담을 진행해 면접 대상자가 해당 업체의 면접을 볼 수 있도록 도왔다.

시는 대규모 취업박람회보다 예산 대비 효율성이 높은 소규모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연말까지 3회 이상 더 개최해 청·장년층 구직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기업은 구인난을 해소하고 청·장년층 구직자는 양질의 일자리를 찾음으로써 일자리 미스매칭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는 전주시 일자리지원센터(063-281-2812)로 구인 신청을 하면 맞춤 알선과 현장면접을 통해 인력 채용에 적극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