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정성주 김제시장 취임
민선8기 정성주 김제시장 취임
  • 한유승
  • 승인 2022.07.0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8기 정성주 김제시장이 1일 취임식을 열고, 전북권 4대 도시로 웅비하는 김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앞서 정성주 시장은 오전 6시 30분 시내 일원의 생활 쓰레기 수거를 통해 민생 현장 활동을 실시한 후 군경묘지와 충혼탑을 참배했다.

이날 취임식은 시청 지하대강당에서 각계 각층 인사와 일반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검산초등학교 ‘라온’ 중창단의 식전 공연 후 국민의례, 취임 선서, 취임사, 새로운 김제에 바라는 시민 인터뷰 및 대통령 축하메시지 대독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정 시장은 "저와 시민 여러분의 고향인 김제를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달라는 부름을 받고 막중한 책임감과 소명 의식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지난 지방선거에서 민심의 변화와 새로운 출발을 요구한 만큼 ‘시민의 뜻’을 가슴 깊이 새겨 ‘전북권 4대 도시로 웅비하는 김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를 위해 △지속 성장 가능한 도시 기반 조성 △인구 성장을 위한 초석 마련 △대한민국의 곳간으로서 농업 수도의 위상 확립 △민생 복지와 지역경제 활성화 △사계절 내내 생동감으로 살아 숨쉬는 세계 축제 도시로의 도약을 이룰 것을 약속했다.

특히 시 공직자들에게 "시민들의 삶을 세심하게 살피는 행정의 주역으로서 지역 발전에 새로운 대안을 끈기 있게 모색하고 앞으로의 김제 100년을 내다보며 과감하고 혁신적인 자세로 도전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정성주 시장은 “민생 현장을 일터로 삼아 언제나 현장에서 시민 여러분을 만나고 쓴소리에도 더욱 귀를 기울여 시민의 만족도를 김제시정에 대한 평가의 척도로 삼겠다”면서 “앞으로 주어진 4년의 시간동안 더욱 ‘사람 중심으로 전북권 4대 도시로 웅비하는 김제의 완성을 위해 힘차게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