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2022년 오픈캠퍼스 6기 운영
국민연금공단, 2022년 오픈캠퍼스 6기 운영
  • 이용원
  • 승인 2022.07.01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정배)은 전북대학교 지역대학육성사업단과 함께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일까지 전북대학교에서 산학협력과정 ‘오픈캠퍼스 6기’를 운영했다.

‘오픈캠퍼스’는 공단 사업과 관련된 직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해 참여 대학생에게 학점을 부여하고, 공단 인턴 지원 시 서류전형 가점을 주는 지역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하계·동계로 연 2회 운영된다.

이번 6기 학생모집은 전북대학교에서 주관해 전북소재 대학교, 제주대학교를 통해 이뤄졌다.

6기 교육과정에서는 농생명산업 및 금융 특강 등 취업 관련 프로그램을 강화해 취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운영했으며, 참여 학생들에게 기숙사를 제공하는 등 학생들의 편의를 제고했다.

김성호일 경영지원실장은 “오픈캠퍼스를 통해 학생들은 진로 탐색의 기회를 얻고 공단은 인재상에 부합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공단은 앞으로도 지역 내 인재들이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2019년부터 현재까지 총 6회에 걸쳐 오픈캠퍼스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이번 ‘오픈캠퍼스’에서는 전북지역 5개 대학교(전북대, 원광대, 군산대, 우석대, 전주대)와 제주대학교 학생 등 총 80명이 수강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