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유희태 완주군수 취임
민선8기 유희태 완주군수 취임
  • 이은생
  • 승인 2022.07.03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희태 완주군수가 1일 취임식을 갖고, ‘모두가 누리는 미래행복도시 완주실현을 위한 첫 발을 힘차게 내디뎠다.

유 군수는 이날 오후 완주군 문화예술회관에서 국회 안호영 의원과 서남용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채수찬 카이스트 부총장, 서창훈 전북일보 회장 겸 우석대 이사장, 지역주민 등 1,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46대 완주군수에 취임했다.

유 군수는 취임사에서 군민 여러분들에게 모두가 누리는 미래행복도시 완주를 민선 8기 완주군정의 새로운 비전으로 선포한다약자의 눈물을 닦아주고, 소외된 사람들의 손을 잡아주며, 힘들고 지친 사람들에게는 용기와 희망을 주는 완주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유 군수는 “‘만경강의 기적 프로젝트3대 핵심사업의 전면에 내세워 2100년 전 한반도를 호령했던 완주군민의 결기와 명성을 만경강을 통해 재현해 나갈 것이라며 완주를 관통하는 천혜의 자원인 만경강을 중심으로 생태와 역사, 문화관광, 신산업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프로젝트를 입체적으로 추진해 완주 제2의 부흥기를 활짝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유 군수는 또 민선 8기 완주군정의 주인은 10만 완주군민이라며 군정은 주인인 군민의 뜻을 담아, 군민의 뜻에 따라, 군민에 의해 운영될 것이며, ‘현장 중심주민 우선’, ‘혁신 행정등의 3대 방침을 중심에 두고 힘차게 움직일 것이라고 설파했다.

유 군수는 군민들께서 완주군정에 관심을 갖고 지역발전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간절히 희망 한다군민들의 동의와 동참이 없으면 성장의 동력을 확보할 수 없는 만큼 완주발전에 작은 손이라도 보태주시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날 취임식에서 국회 이재명 의원과 우원식 의원, 김성주 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 이수진 의원(비례대표), 이석현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김관영 전북도지사, 서거석 전북교육감 등은 축하 동영상을 통해 유 군수의 취임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