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남원새마을금고 직원 감사장
남원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남원새마을금고 직원 감사장
  • 조강연
  • 승인 2022.06.30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경찰서는 세심한 관찰로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은행 직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29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남원새마을금고 동부지점 양미혜 차장은 지난 24일 오전 1045분께 A(76·)씨가 수사기관 직원을 사칭한 보이스피싱범에 속아 2000만원을 찾으려는 것을 발견하고 112에 신고해 피해를 예방했다.

이에 남원경찰서는 세심한 고객 응대로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직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범죄 피해를 막은 양 차장은 앞으로도 범죄로부터 고객들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동민 남원경찰서 서장은 적극적인 신고로 피해예방에 도움을 주어 감사하다앞으로도 시민들의 피싱범죄 피해 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남원경찰서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남원새마을금고는 다양한 수법으로 진화하는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직원 교육과 캠페인을 상시 전개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신종 보이스피싱은 코로나19 관련 손실보상금 또는 피해 회복 특별 대출 등을 빙자한 사기 문자와 신용등급 상향 또는 저금리 대환대출 등을 빙자한 전화, 문자 등으로 응답하거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면서 출처 미확인 URL, 전화번호가 기재된 문자메시지는 절대 클릭하지 말고 삭제해야 하고 본인 인증, 신분증 등 개인 정보를 요구할 경우 입력하거나 알려주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