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병원, 국가암관리사업 협의체회의 개최
전북대학교병원, 국가암관리사업 협의체회의 개최
  • 조강연
  • 승인 2022.06.2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병원은 최근 전라북도 암관리사업 협의체 회의를 열고 상반기 동안 진행된 암 관리사업의 평가와 함께 하반기에 진행할 전북지역 특성에 적합한 사업 추진방향을 모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암관리사업 협의체에 참여하고 있는 전북지역암센터와 전북도청, 국민건강보험공단 전주북부지사, 전주남부지사, 전주시·익산시·군산시·완주군 보건소 등이 참여했다.

회의에서는 전북지역암센터가 2022년 상반기 동안 진행된 암관리사업의 추진실적에 대한 보고 및 평가와 2022년 하반기에 진행될 사업의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전북지역암센터는 2022년 상반기 동안 코로나19로 대면 진행이 어려운 특수 상황 속에서도 비대면을 통해 암 예방의 날 및 지역사회 암관리 홍보사업을 꾸준히 전개해왔으며, 코로나 상황이 완화되면서 첫 대면 사업으로 암환자를 위한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상반기에 진행된 사업으로는 지역사회 협력강화를 위해 도내 보건소 및 지역사회 보건관련 기관, 지역사회 생활터 등 유관기관과 연계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암 예방 홍보사업 및 암 예방의 날 행사에서는 전주시와 군산시·익산시·정읍시·남원시·김제시 등 도내 주요 시의 커피전문점 30곳과 연계해 암 예방 퀴즈 등 주민 밀착형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아울러 암 관리 전문인력사업으로 암환자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해 입원환자 및 보호자의 정서적 안정 및 투병생활을 위로하기도 했다.

하반기에는 코로나19 완화 상황을 반영해 비대면에서 대면활동으로 사업을 늘려갈 계획이며, 특히 코로나로 상반기에 진행하지 못했던 지역특화사업인 암 예방 스쿨어택 사업과 찾아가는 암 이야기 등 대면 활동 사업을 재개해 암 예방 인식 개선 및 학부의 수검을 독려할 예정이다.

정영범 전북지역암센터 소장은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 속에서도 유관 기관들의 유기적 협력과 지원으로 암 예방 및 홍보활동 등 국가암관리사업을 원활하게 진행해왔다면서 하반기에는 코로나 완화 상황을 반영해 지역특화사업과 대면활동 사업을 확대해 보다 많은 도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건강증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