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천 의원, 윤석열 정부 농정개혁 과제 정책토론회 개최
정운천 의원, 윤석열 정부 농정개혁 과제 정책토론회 개최
  • 고주영
  • 승인 2022.06.2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오후 1시30분 국회도서관 대강당서 개최

국민의힘 정운천 의원과 농어업상생발전포럼은 29일 오후 1시30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공정과 상식 사회 실현을 위한 윤석열 정부의 농정개혁 과제’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해 윤 정부가 추진해야 할 농정개혁 과제에 대해 농업관련 기관 및 단체의 의견을 수렴하고, 윤 정부 인수위원회에서 발표한 농정분야 국정과제의 효과적인 시행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조발제를 맡은 단국대학 김태연 교수는 ‘윤석열 정부의 농정기조와 개혁 과제 제언’이라는 주제로 지속가능한 농촌경제 활성화 방안 및 도농균형발전정책 등 윤석열 정부의 농정개혁 과제를 다각도로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강호진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농무관은 네덜란드 농식품 산업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우리나라 농업의 발전방향과 미래비전에 대해 논의한다.

박찬희 한국농어촌공사 그린에너지처장은 ‘첨단 미래농업 스마트팜 추진 현황 및 방향’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시대 디지털‧스마트농업 전환의 필요성과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첨단 스마트팜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김한호 서울대학 교수는 ‘쌀산업 현황 진단과 발전 방향’을 주제로 현재 우리나라 쌀산업 정책의 현주소를 분석하고, 쌀산업의 경쟁력 확보 등 중장기적인 쌀산업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정 의원은 “이날 정책토론회는 위기에 처한 농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농업이 명실상부한 미래산업의 한 축으로 성장하기 위한 윤석열 정부의 농정개혁 방안을 제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는 국민의힘 성일종 정책위의장, 안병길 의원, 하영제 의원과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참석할 예정이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