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이학수 정읍시장, 시청 대회의실에서 7월 1일 취임식
민선 8기 이학수 정읍시장, 시청 대회의실에서 7월 1일 취임식
  • 하재훈
  • 승인 2022.06.2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8기 정읍시장 취임식이 7월 1일 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치러진다.

이날 민선 8기 정읍시장 이학수 당선인은 ‘시민 화합과 정읍의 미래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 당선자는‘정읍발전 백년대계 초석을 다지겠다’고 천명하며 오전 8시 40분 충혼탑을 찾아 참배한 뒤 오전 10시 10분 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이·통장・주민자치협의회 대표와 국회의원, 시・도의원, 언론인, 공무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할 예정이다.

특히 이 당선인의 뜻에 따라 간소하게 치러지는 취임식은 정읍시립국악단의 태평성대를 기원하며 수제천 선율을 재편곡한 ‘제천무’ 축하공연과 취임선서, 취임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당초 취임식은 코로나 팬데믹이 일상회복 단계로 전환됨에 따라 시민화합 차원에서 대규모 취임식 계획이 거론되기도 했으나 실내 마스크 착용이 계속되고 있고, 대규모 회합이 시민 건강상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판단에서 간소화로 결정됐다.

이 당선인은 취임사에서 인수위원회에서 공모한 ‘시민중심, 으뜸정읍’이라는 시정구호의 배경과 기본적인 시정방침 설명과 구호처럼 ‘항상 시민과 함께 정읍시정을 꾸려가겠다’는 마음가짐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당선인은 취임식 이후 11시 20분에 가질 사무인수 서명 후 지역사랑상품권 확대와 일상회복지원금 지급 문제 등 코로나 극복을 위한 경기부양책을 위한 재정운영 방안에 대해 시장으로서 첫 결재를 할 예정이다./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