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금산면 평지마을, 전북도 생생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참가
김제 금산면 평지마을, 전북도 생생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참가
  • 한유승
  • 승인 2022.06.2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금산면 평지마을이 27일 전북도에서 추진한 제9회 생생마을 콘테스트에 참가했다.

도내 총 15개 마을이 신청해 1차 현장평가를 통해 총 8개의 본선 진출에 올랐고, 그 중 소득·체험분야에 2개소 마을 중 평지마을이 선정돼 우수사례 발표 및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이번 콘테스트는 주민 스스로가 역량을 발휘,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농촌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콘테스트는 주민의 자율·창의력·협동심을 고취하고, 마을의 소득·문화·경관·개선 등 개선을 유도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목적을 뒀다.

그간 평지마을은 주민 단합력을 발휘해 문화복지, 농촌경관 등 여러 가지 공동체사업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꽃심기, 하천클린활동, 마을벽화그리기, 쓰레기적치장조성, 평지가예 마을축제, 4계절농장, 공동급식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고, 지난해는 주민평생교육 지원사업을 통해 마을 주민들과 목공예 동아리 활동과 전시회를 진행한 바 있다.

김병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촌에 다양한 공동체 사업 추진으로 다양한 주체간의 상호 작용과 활동을 유발해 농촌 유지, 발전의 원동력인 농촌 활력을 창출, 사람찾는 김제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