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 학부모 입시교실 열어
김제사랑장학재단, 학부모 입시교실 열어
  • 한유승
  • 승인 2022.06.2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준배)이 24일 지평선학당에서 지역내 중고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한 내용으로 학부모 입시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입시교실은 다수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매년 변하는 입시 정책, 대학마다 다른 전형방법, 어려운 입시용어 등 학부모의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대입환경에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시간으로 진행됐다.

강의는 ‘2023학년도 이후 대입전형 분석 및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지난달 발표된 2024학년도 대입전형 시행계획 및 2023학년도 대입 대학별 수시모집 요강 분석을 통해 변경된 내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전략적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변화된 대입 환경에 미리 적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시간으로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입시 컨설턴트 김영수 지평선학당 부원장은 “대학입시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변화되는 입시제도를 잘 파악하고 전략적으로 분석하고 준비해야 한다”며 "복잡한 입시제도와 전형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녀의 입시전략을 올바르게 세울 수 있도록 대입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성문 인재양성과장은 “학부모 입시교실을 통해 입시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학부모님의 입시에 관심을 높이고, 자녀들과 입시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학부모입시교실, 찾아가는 교육설명회, 명사초청 입시설명회 등 최신 교육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교육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더 나아가 지역의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