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김주형
  • 승인 2022.06.2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새일센터, 23일 여성가족부 제11회 새일센터 우수기관 및 유공자 포상식에서 우수기관 선정
- 전국 새일센터 평균과 대비해 취·창업 지원은 36.5점 서비스 제공 39.8 높은 점수 획득
- 2016년부터 취업지원 업무 맡아온 백은경 전주새일센터 직업상담사는 우수센터 유공자로 선정

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성숙)가 정부로부터 여성의 취·창업과 고용안정에 앞장서온 기관으로 인정 받았다.

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전주새일센터)는 23일 서울 ‘스페이스살림’에서 열린 여성가족부 주관 ‘제11회 새일센터 우수기관 및 유공자 포상식’에서 지난해 사업 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전주새일센터는 △취·창업 지원 부분 △서비스 제공 부분 △센터 운영 부분 등 전반적인 평가 영역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취·창업 지원 36.5점, 서비스 제공 39.8점 등 전국 새일센터 평균과 비교해 높은 점수를 획득하고, 구인·구직 발굴 및 상담 분야에서도 최고점을 받는 등 일반형 전국 일반형 새일센터 129개소 중 상위 10%에 포함돼 A등급을 받았다.

이와 함께 이날 포상식에서는 지난 2016년부터 취업지원 업무를 맡아온 백은경 전주새일센터 직업상담사가 경력단절여성의 직무역량 개발을 돕고 경제활동을 활성화하는 등 여성의 고용안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센터 종사 유공자로 선정됐다.

전주새일센터는 지난 2009년부터 현재까지 결혼과 출산 등으로 이탈된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상담과 교육, 구인·구직 취업연계, 사후관리를 원스톱으로 지원해왔다. 또, 개소 이후 106개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운영하고,  구인·구직자를 연결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 결과 누적 취업자수 2만380여 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전주시 관계자는 "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이 취업 시 겪는 기술적, 정서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에게 사회적 수요에 적합한 직업교육훈련을 제공해달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