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꿈드림,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 운영
전주시 꿈드림,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 운영
  • 김주형
  • 승인 2022.06.2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대학 및 양질의 진로체험처 연계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직업체험 지원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혜선)는 22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및 현장감 있는 직업 체험을 위한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 Dream Maker’를 운영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다양한 진로탐색 및 직업 체험에 대한 학교 밖 청소년의 욕구에 맞춰 전주지역 대학과 우수한 양질의 진로체험처 연계를 통해 직업실무체험형(은행원)과 학과체험형(치과위생사)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NH농협은행 전북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진행된 ‘은행원 직업 체험’ 시간을 통해 유니폼을 갖춰 입고 1일 행원으로서 업무를 직접 체험해보고 똑똑한 금융소비자 교육도 받았다.

청소년들은 2인 1조로 짝을 이뤄 △은행 창구 체험 △신비한 금고 체험관 △은행에서 사용하는 금융기기 체험관 △자산관리 금융보드게임 △금융권 직업 알아보기 △청소년금융교육 등을 경험했다.

학과체험형의 경우 기전대학교 치위생학과 실습실로 찾아가 치위생학에 대한 기초 지식을 배우고, 업무 실습을 통해 ‘치과위생사’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탐색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청소년들은 △Q-ray 촬영을 통한 치면세균막 및 치아우식증 관찰 △위상차현미경을 통한 구강내 세균 관찰 △덴티폼 치석제거(스케일링) 실습 △치아모형 석고방향제 제작 및 치아홈메우기(실런트) 실습 등을 경험하며 진학 및 진로의 꿈을 키웠다.

정혜선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직업을 경험하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찾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의 진로개발 역량 함양과 현장 중심의 진로 직업 체험 활동을 적극 확대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 자립지원 등의 사업을 전액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누리집(www.jjsangdam.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063-227-1005)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