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발달장애인 김정훈 화가 '도아, 그리고', 7월 6일 개최
군산, 발달장애인 김정훈 화가 '도아, 그리고', 7월 6일 개최
  • 박상만
  • 승인 2022.06.20 15:2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림과 공연으로 세상과 소통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아닌 '사람과 사람'으로

발달장애 김정훈 화가의 '도아, 그리고 공연'이 다음달 6일 오후 6시 군산예술의 전당 소극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발달 장애를 겪고 있지만 그림과 공연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김정훈 화가의 작품  6점과 발달장애인들, 장애아이의 부모가 함께 만든 공연을 소개한다.

이날 전시 및 공연은 이정섭 아나운서 진행으로 김정훈 화가 작품의 빽 스크린 무대전시와 함께 군산시 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 뮤지컬단(단원:강동현,김성규,박초롱, 박희선,채호성,이동구)의 사운드오브 뮤직 OST 中 ‘도래미송'의 뮤지컬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한잔해, 쿵따라 사바라' 자윤 신난타(단원:한승준,이지현,이현주,강미경,고진경,백민,손지우,한재민,김선우)와 Benny Goodman/Sing,Sing,Sing(전하리, 김은하) 피아노연주, '바람의 빛깔 별들도 꽃처럼'(노래:성유하/피아노:윤미경), Trois Romances sans paroIes/satie(첼로:백윤정/피아노:윤미경)등이 연주된다.

끝으로 발달장애부모의 개똥벌레가 김은하씨의 피아노연주와 김태영씨의 노래를 마지막으로 막을 내린다.

총 감독을 맡은 백윤정 감독은 "발달장애는 가족에게 커다란 정신적,사회적 부담을 안기게 된다. 가족만 책임을 지기에는 지나치게 가혹하다"며 "사회공동체의 관심과 노력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안전하고 평화롭게 자신의 잠재력을 펼치고 꿈을 실현 시킬수 있도록 배려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공연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아닌 '사람과 사람'으로  편견의 인식이 사라지기를반란다"고 마음을 전했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가나 2022-06-20 17:23:39
그림 넘 좋네요. 공연도 기대됩니다.

높새 2022-06-20 17:34:01
멋진 김정훈 작가님과 함께 하는 공연 기대됩니다!

아토 2022-06-20 23:14:19
김정훈! 화이팅! 예술인으로 살아가는 삶을 진심으로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