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초등교사 체육 지도 역량 강화 연수
전북교육청, 초등교사 체육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고병권
  • 승인 2022.06.13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이 초등교사들의 체육 실기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초등학교 체육교과 실기연수’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초등학교 체육 실기지도 연수는 지역 거점 학교 중심으로 이뤄졌으나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이 시작된 2020학년도부터는 단위 학교(소규모) 중심으로 전환해 진행하고 있다.

이에 올해 찾아가는 초등학교 체육교과 실기연수는 도내 25개 초등학교 교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계속된다.

연수 주요 내용은 교과지도 중심형(건강.도전.경쟁.표현.안전), 뉴스포츠형(티볼.점핑체조.플라잉디스크.킨볼.커롤링), 초등체육 중점형(생존수영.놀이밥60+ 활용 놀이 수업)으로 이뤄진다.

특히 육상키즈 프로그램, 전통놀이, 수상안전 교육 등 단위학교 및 교육지원청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연수의 내실화에 집중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 감염병 여파로 학교 현장에서는 학생들의 신체활동이 위축될 수밖에 없었다”면서“찾아가는 체육 연수를 통해 초등교사들의 체육 지도 역량이 강화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으며, 이를 계기로 학생들의 신체활동량이 늘어나 면역력 증강에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30개 초등학교에서 교원 600여 명이 체육교과 실기연수에 참여한 바 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