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후폭풍..전북지역 당선인 12명 경찰 수사 대상
지방선거 후폭풍..전북지역 당선인 12명 경찰 수사 대상
  • 조강연
  • 승인 2022.06.07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회 전국동시지방선가 마무리됨에 따라 선거사범에 대한 수사가 속도를 내면서 후폭풍이 예상되고 있다.

전북경찰청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관련, 당선인 12명을 포함해 총 95건을 수사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전북지역 당선인 수사대상은 교육감 당선인 1, 군산·고창·장수·익산시장 당선인 4, 광역·기초의원 당선인 7명 등 총 12(16)이다.

위반 유형으로는 금품 선거 7, 허위사실 유포 3, 기타 6건 등이다.

이들 사건 대부분은 선거 과정에서 나온 고소·고발 건으로 전해졌다.

먼저 서거석 전북교육감 당선인은 상대 후보로부터 교수 폭행 의혹을 부인했다며 허위사실 유포로 고발당했다.

강임준 군산시장 당선인은 선거를 도와달라며 김종식 도의원에게 두 차례에 걸쳐 400만 원을 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 당선인은 출판기념회 등에서 부정선거 운동을 했다는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다.

이외 전북경찰은 전주시장 선거 브로커, 전북도자원봉사센터 입당원서 발견 사건, 장수군수 금권선거 의혹 수사 등에 대해서도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찰은 전주시장 예비후바자에게 정치자금을 조달해 주는 대가로 인사권을 요구한 브로커 2명을 구속 송치했다.

또 전북도자원봉사센터에서 무더기로 발견된 1만 장의 입당원서 사건에 대해서도 자봉센터 직원 등 3명을 입건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장수군수 금권선거 의혹에 대해서는 선거자금으로 추정되는 현금다발 5천여만원을 차량에 보관한 혐의로 특정 후보 측 자원봉사자 B씨를 구속 수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선거사범 공소시효가 6개월인 만큼, 신속하고 정확한 수사를 하겠다고 말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