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진소방서, ‘미래소방관 직업체험 교실’ 운영
전주덕진소방서, ‘미래소방관 직업체험 교실’ 운영
  • 조강연
  • 승인 2022.05.25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덕진소방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안전의식 향상 및 진로 설계 지원을 위한 미래소방관 직업체험 교실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 교실은 소방공무원의 다양한 업무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해보며 안전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의식을 함양하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소방공무원 직업의 이해와 간접적인 체험을 통해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특히 덕진소방에서 운영하는 미래소방관 직업체험 교실은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119안전체험관에서 직접 보고 만지고 경험해보는 교육이 가능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교육 프로그램은 소방공무원 직업 및 채용 절차 안내 화재진압·인명구조·응급처치 등 직업체험 ··(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교육 소방차량 소개 및 방수 체험 화재·구조·구급 현장에 대한 체험담 및 질의응답 등 청소년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강남섭 전주덕진소방서 방호구조과장은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소방관 직업을 체험하는 계기가 되고 건전한 직업의식을 형성, 소방관의 꿈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미래소방관 직업체험 교실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전주덕진소방서 방호구조과(250-4235)로 문의하면 된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