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열어
김제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열어
  • 한유승
  • 승인 2022.05.2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김제자유무역지역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24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김제시와 고용안정선제대응 패키지사업의 고용안정일자리센터를 운영하는 전북산학융합원(원장 나석훈) 주관으로 열렸다.

특히 자유무역지역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고용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구직자와 기업체의 만남의 장 및 활력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신성이엔지, (주)알룩스 등 15개 기업이 참여해 118명 채용목표로 구인과정을 진행한 가운데 폴리텍대학 등 8개 대학과 농생명마이스터고 등 4개 학교 200여명이 참여했다.

구인구직 만남은 인사담당자와 구직자가 1:1 현장면접, 구인기업 관계자가 직접 기업현황 및 채용계획을 구직자에게 소개하고 채용 설명관을 운영했다.

또한 취업지원제도 및 다양한 구인정보 안내, 자기소개서 및 면접 컨설팅을 제공해 보다 효과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채용 컨설팅관도 설치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채용효과를 극대화했다.

김제시 김태한 경제진흥과장은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통해 구인을 원하는 기업과 구직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일자리사업을 추진해 시 고용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정례화 및 찾아가는 이동상담 행사를 진행해 기업에겐 맞춤형 인재 알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근로자들에겐 현장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총 21회의 행사에 28개 업체가 참여 160명이 면접을 보고 50명이 채용돼 지역내 기업 구인을 촉진했을 뿐만 아니라 인력난 해소 및 취업기회를 제공해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