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김제시 부시장, ㈜호룡 현장 방문
김광수 김제시 부시장, ㈜호룡 현장 방문
  • 한유승
  • 승인 2022.05.2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굴착기·친환경전기트랙터개발 등 산업혁신을 위한 적극행정 눈길

김제시 김광수 부시장은 지난 20일 김제 만경농공단지 내 위치한 ㈜호룡를 방문하여  전기굴착기, 전기트랙터 개발사업 등 미래전략산업 육성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방문은 경기침체 상황에서도 끊임없는 혁신과 기술개발을 통해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있는 ㈜호룡을 찾아 기업의 활력을 제고하고 신산업 육성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모색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행보여서 눈길을 끌었다.

㈜호룡은 지난 2019년 국내 최초 기존 굴착기 대비 소음저감과 오염물질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전기굴착기 개발에 성공하고, 올해 3월 지평선산단 내 전기굴착기 양산공장준공으로 연 3,000대 이상 생산 규모 확보하여 보급 확대 기반을 마련하는 등 그린뉴딜 정책 및 세계적으로 강화 추세에 있는 탄소중립 흐름에 발맞춰 나가고 있다.

또한 ㈜호룡은 올해 4월 김제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전북본부와 협약하여 전기트랙터 개발을 시작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과 함께 자율주행 협업플랫폼 개발 및 실증사업을 추진하는 등 신산업 성장동력 발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김광수 부시장은 “변화하는 산업에 정면으로 대응할 수 있는 미래전략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연구개발(R&D) 등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성장 지원책을 통해 기업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