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 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지원사업 8년 연속 선정
원광보건대, 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지원사업 8년 연속 선정
  • 소재완
  • 승인 2022.05.22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보건대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K-Move스쿨(운영기관) 사업에 8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K-Move스쿨 사업은 열정과 잠재력을 가진 청년들의 해외 취업을 지원하는 연수사업으로, 정부로부터 교육 및 운영과정을 위탁받아 실시한다.

원광보건대는 올해 K-MOVE 북미 디지털 심미보철사 양성 및 정규취업 연수과정이 ‘우수과정’으로 선정됐는데, 이 과정에 참여한 졸업생 8명은 현재 미국과 영국의 해외 취업에 성공한 상태다.

이들 치기공과 재학생들은 정부 및 대학으로부터 1인당 약 1,000만 원의 연수비를 지원받아 약 10개월간의 직무교육과 어학 및 현지 적응 교육을 이수하고, 해외 취업에 성공했다.

학교 자체 운영프로그램인 WU 해외취업반 3명도 미국 취업에 성공한 상태로, 이들은 1년간의 인턴과정 이후 본인의 희망에 따라 학업 또는 재취업으로 미국 내 체류가 가능하다.

원광보건대 황화경 국제교류처장은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K-MOVE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력을 가진 청년들에게 어학 및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입학부터 해외 취업까지 연계되는 글로벌 에듀테크 플랫폼을 전 세계로 확산해 고등직업교육의 지속적인 상생 모델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