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바른아이 키우기 부모교육 실시
남원시, 바른아이 키우기 부모교육 실시
  • 이정한
  • 승인 2022.05.22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와 전북가정위탁지원센터는 20일 시청 대강당에서 대리·친인척 위탁부모를 대상으로 긍정적인 아이를 키우기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가정위탁’ 사업은 친부모가 양육할 수 없는 아동을 조부모나 친인척, 일반가정에서 안전하게 보호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년 1회 위탁부모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보수교육은 약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 진행했으며, ▲가정위탁보호제도 소개, ▲위탁아동의 이해, ▲가정위탁서비스의 이해, ▲긍정적으로 아이키우기 프로그램,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날 본청 아동보호전담요원 및 23개 읍·면·동 가정위탁 담당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가정위탁보호제도 안내 및 업무절차와 협조체계 구축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한 명의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말처럼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가정에서 정성스럽게 돌보고 키워주시는 동안 시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사회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원시는 가정위탁 아동을 대상으로 양육보조금, 생활안정지원금, 자립지원금, 디딤씨앗계좌를 지원하고 있다.

/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