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하계 대학 온라인 해외봉사 프로그램 공모 선정
원광대, 하계 대학 온라인 해외봉사 프로그램 공모 선정
  • 소재완
  • 승인 2022.05.1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개발경험 및 선진의식 확산 위한 키르기스스탄 내 한국어학과 학생 대상 사업 추진
원광대학교 전경
원광대학교 

원광대 도덕교육원 사회봉사센터가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2년 하계 대학 자체개발 온라인 해외 봉사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는 글로벌 인재양성과 사회환원 및 교육을 통한 개도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해외 봉사활동 지원 사업을 시행 중으로 현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봉사를 통한 탄력적 해외 봉사에 나서고 있다.

원광대는 2021년 하계와 동계에 이어 이번 온라인 해외 봉사 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돼 3회 연속 선정의 의미를 더했다.

봉사활동을 주관하는 도덕교육원은 지난해 시행한 이집트 봉사활동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받은 상금을 경북·강원 산불 이재민 피해복구를 위해 기탁 하기도 했다.

이번 하계 해외 봉사도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인 가운데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에 소재한 인문대학 한국어학과 학생들이 한국의 개발 경험과 선진 의식을 키르기스스탄에 전파하고 확산하는 허브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인식과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표를 두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봉사활동 참여자는 재학생 10명 이상의 규모로 현재 영상 촬영과 편집, 활동지원, 한국어 교육, 캘리그라피 등으로 분야를 나눠 모집 중이다.

봉사단장을 맡은 김형규(산학협력단) 교수는 “지난 두 차례의 온라인해외봉사 성과와 좋은 평가에 힘입어 키르기스스탄 사업에도 선정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형태의 글로벌 교류협력 및 국제개발 사업에 참여해 우리나라와 원광대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