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연이은 전국규모 대회 개최 지역경제 활력 '청신호'
익산시, 연이은 전국규모 대회 개최 지역경제 활력 '청신호'
  • 소재완
  • 승인 2022.05.19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azing 익산 2022 KTFL 전국실업육상경기 시리즈 대회 겸 제77회 전국대학육상경기선수권대회 24~26일까지 익산종합운동장서 개최·8월엔 전국실업육상경기 시리즈 5차 대회 개최 계획…침체 지역경제 활력 제고 전망
육상경기 선수권대회가 펼쳐질 익산종합운동장 전경
육상경기 선수권대회가 펼쳐질 익산종합운동장 

전국단위 체육경기가 연이어 익산에서 열리면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19일 익산시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Amazing 익산 2022 KTFL 전국실업육상경기 시리즈 대회 겸 제77회 전국대학육상경기선수권대회’를 익산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익산시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한국실업육상연맹과 한국대학육상연맹이 주최하고 전라북도육상연맹과 익산시육상연맹이 주관하는 가운데 전라북도와 익산시가 후원해 열린다.

남자부·여자부 각 23개 종목과 남녀혼성릴레이 1개 종목 등 전체 47개 종목이 진행되며 올해는 700여 명(실업450,대학250) 선수를 포함한 1,200여 명의 방문객이 익산을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시민들은 누구나 무료로 현장 관람할 수 있고, ‘아이탑21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된다. 

익산시는 또 오는 8월 전국실업육상경기 시리즈 대회의 마지막인 5차 대회를 익산에 유치·개최할 예정이다. 연이은 전국규모 대회가 개최되는 것으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택림 시장 권한대행은 “각종 체육대회 개최를 통해 체육계는 물론 지역 전체가 활기 넘치기를 바란다”며 “많은 선수가 찾는 전국규모의 행사인 만큼 지역 소상공인에게도 적잖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