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봉동읍 도시재생 참여 주민 모집
완주군, 봉동읍 도시재생 참여 주민 모집
  • 이은생
  • 승인 2022.05.1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봉동읍 도시재생에 함께 참여할 주민을 모집한다.

19일 완주군 봉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오는 23일부터 610일까지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참여할 주민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봉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공모는 봉동지역 내 주민공동체 발굴·육성을 통해 다양한 지역문제해결을 해결하는 것으로 지속가능한 주민공동체 형성을 위해 기획됐다.

참여 주민들은 스스로 기획, 제안, 실행에 이르기까지 사업전반의 과정을 참여하게 된다.

봉동 도시재생사업지역에 거주하거나 다양한 이유로 해당지역에 활동하는 3인 이상의 주민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사업내용은 도시재생관련 모든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

공동텃밭조성 등과 같은 마을환경개선사업, 지역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워크숍, 지역봉사단 운영 등의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지역주민대상 다양한 교육, 마을 기록화 사업 등 주민역량강화사업과 같은 형태로도 운영 가능하다.

추후 사업의 타당성, 실현가능성 등 종합적으로 평가해 3개 팀을 선정하고, 팀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신청은 완주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공고와 함께 관련 신청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 또는 방문제출하면 된다.

박성일 군수는 이번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주민참여형 사업의 취지에 맞게 주민공모사업을 실행하면서 지역의 다양한 주민공동체가 발굴되기를 희망하고, 주민 스스로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