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후보, ‘여성 행복도시 익산 조성’ 정책 간담회
정헌율 익산시장 후보, ‘여성 행복도시 익산 조성’ 정책 간담회
  • 소재완
  • 승인 2022.05.18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정헌율 익산시장 후보가 안전 도시 익산 만들기를 위한 ‘여성 정책 간담회’를 실시했다.

18일 정 후보는 선거 사무소에서 ‘여성 정책 간담회’를 개최해 여성들이 행복한 도시 익산 조성을 위한 여성 정책의 공유 및 제안 자리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윤영숙 도의원 후보를 비롯해 이중선, 강경숙, 조은희, 한동연, 정영미, 김순덕 시의원 후보 등 익산지역 민주당 여성 후보들이 참석해 여성 정책을 두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정 후보는 ‘여성 친화 도시 익산’ 조성을 강조하며 현재 추진되거나 앞으로 추진할 여성친화도시 특성화 사업, 여성문화축제, 성인지 정책·성별영향평가 교육 등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익산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종합지원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지원사업 등 7개 주요 여성 정책을 제시하며 다른 후보들과 의견을 공유했다.

특히 부모들이 가장 원하는 소아종합병원 유치와 원광대 한방병원의 산후조리원 운영에 공동 협의키로 했다.

정 후보는 “여성친화 1호 도시의 명성에 걸맞은 여성 지휘 향상을 위해 여성 정치인의 진출이 많아져야 한다”며 “소아종합병원과 산후조리원 유치 등 여성 정책 강화를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