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전통발효식초 제조사 2급 자격 교육생 모집
순창군, 전통발효식초 제조사 2급 자격 교육생 모집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2.05.18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원장 정도연)은 순창전통발효식초 제조사 2급(민간자격) 교육생을 오는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며, 한국전통발효아카데미에서 위탁 운영한다. 교육장소는 유등면 초연당이다. 교육생들은 교육을 받으며 한옥의 멋과 정취를 함께 느낄 수 있게 됐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며, 순창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6월 16일부터 운영될 교육은 전통발효식초 만들기에 대한 이론 교육과 함께 막걸리, 곡물식초, 과일식초 등 다양한 전통발효식초 실습 등 총 5회, 30시간으로 구성됐다. 수료 후 전통발효식초 제조사 2급 민간자격이 부여된다.

자세한 일정은 (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mifi.kr/) 를 참고하면 된다.

정도연 원장은 “전통발효식초제조 교육을 통해 발효식초의 관련 산업 창업 유도와 부가가치 창출, 농가 소득 증대 효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교육 신청을 희망하는 군민은 (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 기업지원팀(063-650-2012)로 방문 접수하거나 (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받아 이메일(jihye16@srcm.kr), 팩스(Fax063-653-9590)로 접수하면 된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