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깨끗한 환경 조성, 주민이 앞장선다"
장수군 "깨끗한 환경 조성, 주민이 앞장선다"
  • 구상모
  • 승인 2022.05.1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본격적인 여름 관광철을 앞두고 주민들이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2일 번암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소순배) 25여 명은 봉화산 철쭉단지 일원에서 등산로와 주차장 주변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고, 시설물 안전 점검 등을 실시했다.

장수군 봉화산은 봄여름철 많은 등산객이 찾는 곳이며, 특히 철쭉 개화 시기에는 외지에서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관광 명소다.

소순배 번암면 주민자치위원장은 봉화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아름답고 깨끗한 청정장수 이미지를 주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홍열 번암면장은 요즘 농사일로 바쁘신 와중에도 깨끗한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같은 날 천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빈종욱)는 주민자치 정례회의를 마친 뒤에 주민자치위원 28명과 깨끗한 면을 조성하고 다가오는 면민의 날 준비를 위해 천천면 주요도로변, 하천 등 소재지 일원에서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빈종욱 주민자치위원장은 바쁜 농사 일정에도 불구하고 위원들이 전원 참가해 주셔서 더욱 뜻깊은 활동이 됐다앞으로도 깨끗한 천천면, 쾌적한 천천면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겠다고 했다.

배종수 천천면장은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회와 꾸준히 소통하고 협력해 더 깨끗하고 살기 좋은 천천면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구상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