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진소방서, '제22회 불조심 어린이 마당' 참가 학급 모집
전주덕진소방서, '제22회 불조심 어린이 마당' 참가 학급 모집
  • 조강연
  • 승인 2022.05.16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덕진소방서는 22회 불조심 어린이 마당참가 학급을 다음달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22회 전라북도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소방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에서 주최하고 교육부 및 11개 손해보험회사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어린이들에게 화재·자연재난·생활안전에 대한 기초지식을 전달하고 이를 통해 불조심 생활화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조기 안전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 진행되며, 오는 97일 예선을 거쳐 최우수학급으로 선정된 1개 학급이 본선에 참가하게 된다.

도내 예선에서는 최우수상 1학급, 우수상 2학급, 장려상 3학급 총 6개 학급에게 전북도지사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아울러 928일 치러지는 본선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급에게는 대상(상금 200만 원·지도교사상 20만원·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안전열정상(상금 150만원·지도교사상 20만 원·행정안전부장관상 안전인재상(상금 150만원·지도교사상 20만원·소방청장상) 등이 수여된다.

참가 자격은 재적인원 18명 이상의 4학년 또는 5학년 1개 학급이다. 학급 인원 18명 미만의 경우 4학년을 포함한 2개 이상의 학급 5학년이나 6학년 학급 학생 전원이 함께 참가할 수 있다. 단 우수한 성적을 받기 위해 여러 학급에서 학생을 선발해 참가하는 경우는 수상에서 제외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급은 다음달 30일까지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덕진소방서 예방안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철 전주덕진소방서장은 생활 속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어려서부터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하다어린이들에게 안전의 중요성과 안전 문화를 전하는 불조심 어린이 마당행사에 많은 학급의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