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청보리밭 축제에 16만여명 다녀가
고창군, 청보리밭 축제에 16만여명 다녀가
  • 전주일보
  • 승인 2022.05.1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고창 청보리밭에 16만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16일 고창군에 따르면 ‘코로나 떨치GO! 마스크 잊GO! 청보리밭 GO!’라는 주제로 지난 4월30일부터 5월15일까지 16일간 20만여평의 공음면 학원관광농장 일원에서 열린 제19회 고창청보리밭축제가 성료됐다.

고창청보리밭축제는 적게는 몇억에서 많게는 몇십억이 들어가는 많은 축제 가운데 1억원의 적은 예산을 투입해 축제기간동안 16만여명이 방문했고, 6억6,400만원 이상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거두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경관농업축제다.

고창청보리밭축제위원회 관계자는 “올해의 경우 실외마스크 의무가 해제되고, 주말 사이 날씨가 화창해 가족단위는 물론, 전문 여행사 나들이객이 몰린 것이 흥행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 축제는 코로나19 위기가 감도는 가운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방문객들에게는 볼거리와 먹거리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축제로 평가받았다.

고창군 축제 관계자는 “적은 예산에도 불구하고 고창군, 축제위원회,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고창청보리밭축제가 경관농업 대표축제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축제가 끝난 후에도 학원농장 일대는 6월 초까지 황금빛 보리 들녘이 펼쳐지며 8월 초에는 해바라기, 9월에는 메밀밭으로 꾸며져 청보리와는 또 다른 감동을 줄 예정이다.

/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