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건강증진 사업 재정비
완주군, 건강증진 사업 재정비
  • 이은생
  • 승인 2022.05.15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일상회복과 함께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 등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건강증진 사업 재정비에 나섰다.

완주군은 13일 통합건강증진사업 관계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련사업 재정비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 재정비와 대면 건강서비스 강화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군은 이와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의 전면 해제 등 일상 회복에 맞춰 대면 건강서비스와 다양한 교육 방법을 강화해 주민들의 건강생활 실천, 만성질환 예방, 취약계층 건강관리 지원 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지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은 물론, 정서적 안정을 도모해 일상회복의 신속한 전환을 도와준다는 계획이다.

군은 비대면으로 해오던 영양플러스사업과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교실, 임산부교실의 경우 지역사회 자원과 인프라를 확충해 탄탄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전문가 강연과 클래스를 진행하는 등 지속 관리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또 건강취약계층 등 건강관리 급선무에 있는 대상자를 우선 발굴해 예약제로 직접 방문해 건강기초측정 등 돌봄에 나서고, 완주군 산업단지에 있는 기업체 등의 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실천을 위한 지식과 행동지침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연정 건강증진과장은 일상회복의 과정에서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질병 예방을 위한 노력이 중요해지고 있다체계적인 건강관리 시스템 구축과 코로나 상황에 맞는 탄력적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평생건강관리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