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고원몰, 종합쇼핑몰 발돋음 위한 협업회의 개최
진안고원몰, 종합쇼핑몰 발돋음 위한 협업회의 개최
  • 이삼진
  • 승인 2022.05.1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진안고원몰을 종합쇼핑몰로 확대 운영하기 위해 12일 협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문화체육과와 농축산유통과, 농촌활력과, 관광과 소속 6개 팀이 참여, 보다 안정적이고 다양한 상품 판매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자사몰 구축 추진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진안고원몰을 농식품 위주의 쇼핑몰에서 공산품, 공예품, 관광 및 체험 상품까지 판매하는 종합쇼핑몰로 확대 운영하기 위한 취지다.

회의에서는 다양한 콘텐츠 상품을 쇼핑몰과 연계해 판매하고 있는 타 시군의 사례를 제시하고 관광, 축제, 체험, 청년몰,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및 마을여행 등의 상품 입점을 통해 종합쇼핑몰로 도약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요즘 추세인 O2O서비스(Online to offline)를 진안고원몰에 도입하자는 의견이 모아졌다.

서비스를 도입하면 가맹점 및 생산자는 농산물·공예·체험·식당·관광을 진안고원몰에 입점하고, 고객은 온라인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어 상품을 주문하거나 배송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을 통해 관광, 체험을 진행하기 위해 진안군에 방문하는 방식으로 거래가 이뤄진다.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자연스럽게 허물어지고 상품 판매와 체험관광이 연계되는 방식이다.

한편 O2O서비스에 대한 다른 시군의 사례 공유와 협업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도 진행했다.

/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